1. 공법은 죄가 없다, 민원이 사고 키울 뿐(e데일리 / 2025-05-13)
(www.engdaily.com/news/articleView.html?idxno=19626)
“1Km 뚫는데 4,000억원…TBM 예산 태부족”
“신안산선 개착공사 했어야…민원이 기술 좌우”
2. 건엔협, 차기 정부에 건설ENG 전담기구 신설·대가 개선 등 정책 과제 제안(대한경제 / 2025-05-21)
(www.dnews.co.kr/uhtml/view.jsp?idxno=202505201400517080899)
2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한국건설엔지니어링협회는 이날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 힘측에 ‘건설엔지니어링 발전을 위한 차기 정부 정책과제’보고서를 전달했다.
3. 삼안, 액화수소충전소 BOG 회수시설 EPC 수주(대한경제 / 2025-05-22)
(www.dnews.co.kr/uhtml/view.jsp?idxno=202505211356359040074)
삼안은 SK플러그하이버스에서 발주한 액화수소충전소내 2개소의 BOG 회수시설 EPC를 수주했으며,
최동식 대표이사는 “이번 수주는 전국적으로 건설ㆍ운영되는 액화수소 충전소에 구축되는 BOG 회수시설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“이라고 말했다.
4. 기습개정된 가시설 설계, 엔지니어링사 부담∙책임 대폭 증가(e데일리 / 2025-05-26)
(www.engdaily.com/news/articleView.html?idxno=19765)
국토부, 건진법 기습 개정 가시설물 엔지니어링사 책임
엔지니어, 민형사상 책임 부담에 이탈 가속화 예상도
5. 정량평가↑ㆍ청년 가점 신설…건설엔지니어링 종심제 개선안 입법예고(대한경제 / 2025-05-27)
(www.dnews.co.kr/uhtml/view.jsp?idxno=202505261437269880636)
업계 “정성평가 판도 좌우 변함 없어”
“심층면접 준비ㆍ청년 고용 등 부담만 커져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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