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2024년 국토부 예산안 60조6,000억원 편성(e데일리 / 2023-08-29)
(www.engdaily.com/news/articleView.html?idxno=16792)
국토교통부는 2024년 예산안을 60조6,000억원으로 편성했다고 29일 밝혔다. 올해 본 예산인 55조8,000억원 대비 4조9,000억원 증가한 것으로 정부 총지출(660조원) 대비 9.2%에 달한다.
2. 행정안전부 지방계약제도 민관합동TF 파행(대한경제 / 2023-09-04)
(www.dnews.co.kr/uhtml/view.jsp?idxno=202309011050427240707)
최근 용역분과TF서 업계 퇴장 조치…쟁점현안 관련 연대 탄원 여파
3. “불통 넘어 무통” 일방통행 기획재정부(대한경제 / 2023-09-05)
(www.dnews.co.kr/uhtml/view.jsp?idxno=202308311409562340452)
‘나홀로 민자 활성화’ 행보에 업계 깊은 한숨
4. 민자사업 총사업비 변경 구체화 ‘깜깜이’ 비판(대한경제 / 2023-09-05)
(www.dnews.co.kr/uhtml/view.jsp?idxno=202308311409275360451)
9월 민투심서 모호했던 기준 손질…갈피조차 못 잡는 업계
5. 불안한 위례신사선…이번에는 결실 맺을까(대한경제 / 2023-09-05)
(www.dnews.co.kr/uhtml/view.jsp?idxno=202308311539102490509)
9월 민투심 상정 유력…쟁점사항 관련 기재부 판단 변수
6. “업계와 담 쌓고 민자 활성화? 어불성설”(대한경제 / 2023-09-05)
(www.dnews.co.kr/uhtml/view.jsp?idxno=202308311409051660449)
尹정부 민자 활성화 회의론…깜깜이 민투심 도마 위
7. 국토부, 도로·철도 BIM 설계대가 마련(e데일리 / 2023-09-05)
(www.engdaily.com/news/articleView.html?idxno=16829)
국토교통부는 BIM 설계대가 기준을 마련을 위한 건설엔지니어링 대가 등에 관한 기준 개정안을 5일부터 20일간 행정예고한다고 밝혔다.
8. “시장은 원하는데 몸값은 떨어진다” 딜레마에 빠진 환경영향평가사(e데일리 / 2023-09-05)
(www.engdaily.com/news/articleView.html?idxno=16826)
규모 협소한데 공급량 늘어
“시간 지날수록 억대연봉 힘들 것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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